소년심판 실제사건 실화 결말 촬영지(+넷플릭스)

반응형
넷플릭스 소년심판 실제사건 모티브 실화 결말 촬영지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넷플릭스 소년심판이 공개되면서 실제사건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소년심판은 촉법소년을 주제로 하는 드라마로 소년법을 비판하는 내용을 담은 드라마입니다.

 

 

 

소년심판 개요

구분 내용
장르 법정, 드라마, 휴먼, 범죄, 스릴러
공개일 2022년 2월 25일
회차 10부작
러닝타임 595분 54초(9시간 55분 54초)
출연 김혜수,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시청등급 18세 청소년 관람불가
스트리밍 넷플릭스

 

소년심판 줄거리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배우 김혜수가)이 한 지방법원 소년부에 새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휴먼 법정 오피스극입니다. 소년심판은 국민적 공분을 일으킨 실제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된 에피소드를 다루며 소년법을 악용해 더욱 대담해지고 있는 미성년자 범죄에 대해 집중 조명합니다.

 

소년심판 실제사건 실화 결말

넷플릭스 소년심판은 다양한 실제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드라마라서 다른 작품과 달리 스포 결말이라고 할만한 건 없습니다. 이 실제 사건들에 대해 한번이라도 관심을 갖는다면 그것만으로도 큰 스포인 것 같습니다.

  1. 인천 초등학생 살인사건
  2. 가정폭력 피해사건
  3. 소년보호센터사건
  4. 고등학교 시험지 유출사건
  5. 미성년자 무면허 교통사고 사건
  6. 학교폭력 사건
  7. 여고생 집단 성폭행 사건
  8. 벽돌 투척 살인사건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범인 공범 최종 형량 수준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범인 공범 최종 형량 수준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범인 "출소 얼마 안남았다" 넷플릭스 소년심판 공개 직후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이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지난 2017년 3월 29일 놀이터에서 놀고 있던 8세 여아를

textnews.co.kr

 

소년심판 에피소드

1화 : 지방법원 소년부 판사로 새로 부임한 심은석은 온정적인 판사 차태주와 일하게 된다. 한편 미성년 살인자가 연루된 살인 사건은 뭔가 앞뒤가 안 맞고 석연치 않다.

2화 : 공범으로 의심받는 대상을 변칙적인 방식으로 처리한 은석. 이런 행동이 상관의 심기를 건드린다. 재판장에서는 상반된 증언과 날 선 비난이 오가며 분위기가 격앙된다.

3화 : 한 10대의 상해 사건 뒤에 숨겨진 진실. 그 진실을 찾는 과정은 고통스러운 비밀의 폭로로 이어진다. 한편 태주는 이 사건으로 사적인 일을 떠올린다.

4화 : 꺼림칙한 전화를 받고 청소년 상담 강사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는 판사들. 청소년 회복 센터의 여자아이들이 전화에서 주장한 내용을 뒷받침해준다.

5화 : 실종된 여자아이들을 찾는 은석과 태주. 아이들이 해를 입기 전에 위치를 파악해야 한다. 한편 내부고발자의 놀라운 정체가 밝혀진다.

6화 : 상류층 집안 자녀들이 전 국민의 이목이 쏠린 사건에 연루돼 붙잡히고, 이런 가운데 강원중은 자리를 위태롭게 할 수 있는 비밀을 숨긴다.

7화 : 원중이 올바른 판단을 내리길 바란 은석. 하지만 원중의 재판 진행 과정에 반기를 들 수밖에 없다. 확실한 증거를 대라는 원중의 요구에 은석은 사건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8화 : 은석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미성년자 무면허 교통사고 사건을 조사하는 태주. 그 과정에서 빠져 있던 중요한 퍼즐 조각을 발견한다. 은석과 태주는 나근희와 마찰을 빚는다.

9화 : 잔혹한 성폭행 사건 가해자로 지목된 이들. 은석은 그 가운데 유독 한 명에게 집중한다. 한편 태주는 은석의 개인사를 알게 된다.

10화 : 도망친 일당을 이끄는 리더의 소재를 찾고자 애쓰는 은석. 하지만 엄청난 위험에 처하고 만다. 근희는 자신의 원칙에 맞서는 대항에 직면한다.

소년심판 촬영지

장소 내용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만성지구 전주지방법원 소년심판 주 배경이 되는 연화지방법원 건물과 로비, 법원 앞 길거리 모습 등은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대구 광역시 중구 동성로 스파크&구 대구백화점 거리 소년심판 1화 첫 장면 관람차와 시내의 모습이 촬영된 곳입니다.
대전 은행동 으능정이 거리 1화 한예은이 PC방에서 도망가는 길은 대전 은행동 으능정이 거리에서 찰영됐습니다.
경기도 동탄 호수공원 심은석(김혜수)가 조깅하는 장소로 나옵니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미사고등학교 7화 문광고교 시위장소 입니다.
서울여자대학교 문광고교 건물 중 일부는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촬영되었습니다.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공릉천 하구로 첼시 아울렛 인근 푸름청소년센터 에피소드 중 센터 아이들이 풀숲을 헤치며 탈출하는 장면은 이곳에서 촬영 됐습니다.
경기도 의정부시 인근 골목 서유리가 가출팸에게 찾아가는 장면은 의정부시 골목에서 촬영됐습니다.

 

관련글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비교 차이, 추천 요금제는? - 이슈맥스

넷플릭스 이용자 요구에 맞는 다양한 요금제를 운영제공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에 따라 화질이나 동시접속 인원이 달라집니다.

issuemax.com

 

 

티빙 한달무료 이용방법 3가지(+네이버, 갤럭시, LG U+) - 이슈맥스

나만 모르면 손해인 티빙 무료로 보는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issuemax.com

 

 

디즈니플러스 한국 가격 비교(+동시접속) - 이슈맥스

디즈니플러스 한국 가격과 동시접속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issuemax.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