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편 공개후 난리난 '넷플릭스 지옥' 개봉일(+원작 웹툰 결말 해석)

반응형
넷플릭스 지옥 공개시간
웹툰 지옥 결말 해석

넷플릭스 지옥 결말은 다를까?

 

 

1. 넷플릭스 지옥 공개 시간

연상호 감독과 배우 유아인의 넷플릭스 신작 '지옥' 개봉일이 공개됐다. 넷플릭스 측은 25일 진행된 글로벌 팬 이벤트 TUDUM(투둠)에서 연상호 감독이 제작한 영화 '지옥' 공개일이 오는 11월 19일이라고 발표했다. 넷플릭스 지옥 공개 시간은 11월 19일 오후 4시 이후 업로드될 것으로 예상된다.

2. 넷플릭스 지옥 줄거리

넷플릭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한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러한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기 위한 이들의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3. 넷플릭스 지옥 예고편

공개된 넷플릭스 지옥 예고편에서는 정진수 의장(유아인 분)이 지옥에 가는 날자를 선고하는 천사와 이를 집행하는 지옥의 사자 존재를 설파하면서 시작된다. 이후 고지된 시간에 서울 한복판에서 지옥의 사자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끝내 까맣게 재가 되어버린 남자의 모습은 사회를 큰 충격에 빠트린다.

 

피하고 싶어도 불시에 들이닥친 지옥행 선고에 세상은 통제할 수 없는 공포와 혼란에 빠지고 이에 맞설 여러 인물들의 이야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영화 '서울역', '부산행', '반도'부터 드라마 '방법:재차의'까지 넷플릭스 지옥은 이들과 동일한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지옥 예고편

4. 웹툰 지옥 결말

넷플릭스 지옥 원작 웹툰은 역사상 가장 충격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동명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두고 있다. 네이버 웹툰에서 2019년 8월 25일부터~2020년 9월 21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연재되었고 시즌1, 시즌2 총 55부작으로 완결됐다.

 

지옥 웹툰 원작 시즌2에서는 주인공 배영재가 새진리회에서 아기와 아내를 구출해내고 민혜진과 함께 이동욱의 집에서 시연 전까지 은거한다. 하지만 이동욱이 갑자기 신의 계시를 바로잡겠다며 배영재 가족을 데리러 온 소도 구성원을 살해하고 배영재, 송소현, 민혜진을 모두 죽이며, 아이의 시연을 은폐해 신의 잘못을 바로잡겠다는 발언을 하고 공격을 당하다 기절한다.

 

그러다 송소현이 아기와 탈출하고 본능적으로 아기를 괴물들로부터 지키는 걸 보고 함께 뛰어들어 필사적으로 아기와 아내를 감싼다. 결국 괴물들이 시연을 강행하고 아기 대신 공격받은 부모는 목숨을 잃게 되지만 튼튼이는 부모의 품 안에서 기적적으로 살아남는다.

 

지옥 결말에서 시연을 받지 않은 아기가 죽지 않은 점은 미스터리로 남겨두었다. 결국 이를 어떤 식으로 해석할지는 독자들에게 맡기는 일종의 열린 결말인 셈이다. 웹툰 지옥은 죽음에 대한 생각과 태도 그리고 사람들이 갖고 있는 고정관념이 얼마나 무서운지 새삼 깨닫게 해 줬다.

 

원작처럼 넷플릭스 지옥은 원작자인 연상호 감독이 시리즈 연출과 공동 각본을 맡아 자신이 창조한 세계관을 확장시켰다. 여기에 '송곳' 등에서 날카로운 문제의식과 탁월한 스토리텔링을 보여준 최규석 작가가 공동 각본에 참여해 연상호 감독과 시너지를 발휘했다.

5. 넷플릭스 지옥 등장인물

넷플릭스 지옥 등장인물은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김신록, 김도윤, 류경수, 이레 등이 다양한 인물들로 출연해 초자연적인 현상을 마주한 인물들을 설득력 있게 그려냈다.

 

제46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상영 직후 관객들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깊은 스토리에 몰입할 수밖에 없었다"라며 "반드시 정주행 해야 할 넷플릭스 한국 시리즈"라는 극찬을 받았다.

 

여기에 제26회 부산 국제 영화제, 제65회 BFI 런던 영화제 등 전 세계 영화제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어 올해 가장 기대되는 넷플릭스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사진 출처=넷플릭스 지옥 / 네이버 웹툰 지옥)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결말 반전(+시즌2 원작 웹툰 몇부작)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결말 스포 후기 오징어 게임 공유 이병헌 특별출연 넷플릭스가 작정하고 만들었다는 영화 '오징어 게임'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

textnews.co.kr

 

실화같은 드라마 '넷플릭스 DP 결말' 다시 보기(+시즌2)

넷플릭스 DP 뜻 결말 해석 넷플릭스 DP 시즌2 대본 집필 시작 한국 군대 문화를 다룬 넷플릭스 DP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벌써 인기에 힘입어 DP 시즌2 대본 집필도 시작됐다. 지난 27일 공개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