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ssion 뜻, 일론 머스크 트위터 비트코인

비트코인 조정인가 하락인가?

사진 일론 머스크 트위터 / 텍스트뉴스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Elon Musk) 트위터에 'excession'라는 글이 올라왔다. excession 뜻은 지나침, 과도, 과잉을 나타내는 단어로 이는 비트코인과 연관성이 대두되고 있다.

 

23일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이 전일 대비 -12%(약 760만원) 가량 급락했다. 현재도 하락세는 진행중이다. 코인 투자자들은 또다시 박상기의난이 찾아온 것은 아닌지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비트코인 하락과 더불이 이더리움과 알트코인들도 연달아 하락세를 보여 발빠르게 현금화 시키는 분위기다. 메인프레임, 크립토닷컴체인, 엠블, 아이오에스트, 비트코인골드 등은 전일 대비 23~30% 가량 급락했다.

 

 

일각에서는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이 4만 달러 중반까지 급락한 것을 두고 일론 머스크가 지나치게 빠진 것이 아니냐며 의견을 표출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일부 투자자들은 일론 머스크 트위터에 올라온 excession 뜻을 두고 비트코인 폭락이 지나치다는 것인지 여전히 비트코인 가격이 높다는 것인지 알 수 없다고 전하기도 했다.

 

일론 머스크는 지난 20일 트위터에서 유로퍼시픽캐피털 최고경영자와 의견을 나누다 '비트코인 가격이 높긴 한 것 같다'라고 말하면서 다음날 비트코인 가격 하락의 도화선이 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