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까지 몰린 '수원 세모녀' 사망 전 남긴 유서 9장

반응형
"엄마는 암, 두 딸은 희귀병" 수원 세모녀 비극

경기도 수원시 다세대 주택에서 극단적 선택으로 추정되는 세모녀가 암과 난치병 등 건강 문제와 생활고로 벼랑 끝에 몰렸던 것으로 전해졌다. 수원 세모녀는 투병 등으로 고된 생활을 하고 있었지만 어떤 이유인지 기초생활수급 등 복지서비스 등도 전혀 신청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수원시와 화성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 50분께 수원시 권선구 다세대 주택에서 여성 시신 3구가 발견됐다. 발견된 시신은 상당 부분 부패가 진행돼 신원 확인조차 어려운 상황이었고 경찰은 정황 증거를 토대로 숨진 이들이 해당 주택에 거주하던 60대 여성 A씨와 두 딸이며 극단적 선택으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했다.

 

👉2022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혜택 신청방법

 

2022년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혜택, 신청방법(+탈락조건)

2022년 기준 중위소득이 전년도 대비 5.02% 인상되었습니다. 중위소득이 바뀌게 되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선정 기준도 달라지고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등도 증액됩니다. 오늘

loanscredit.tistory.com

 

 

병원비 때문에 월세도 못내

현장에서는 건강 상태와 경제적 어려움을 비관하는 내용이 담긴 유서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유서에 따르면 60대 여성 A씨와 두 딸은 모두 투병 생활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암 진단을 받아 치료 중이었고 두 딸 역시 희귀 난치병을 앓고 있었다.

 

병원비 때문에 보증금 300만 원에 40만 원인 월세를 제때 내지 못할 때도 있었고 이들에게 도움을 줄 친척이나 이웃도 전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A씨 가족은 원래 5인 가구였으나 수년 전 남편과 아들이 지병으로 세상을 떠나면서 세모녀만 남은 것으로 알려졌다.

 

👉2022 긴급복지생계지원금 대상 혜택 신청방법

 

2022년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 자격 조건(+기준중위소득 30%)

긴급복지지원제도 확대 시행 한시 긴급복지생계지원금 신청방법은? 보건복지부가 생계곤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긴급복지생계지원금'이 한시적으로 단가 인상과 함께

loanscredit.tistory.com

 

 

기초생활수급 상담 조차 안했다

이들은 지난 2020년 화성을 떠나 수원에 위치한 작은 다세대 주택으로 이사했고 전입신고는 따로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하루 대부분은 바깥출입 없이 외부와 단절된 생활을 해왔고 지자체에 기초생활수급 등 복지서비스를 상담하거나 신청한 적도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만약 이들이 자신들의 생활고를 알렸다면 상황에 따라 월 120만원의 긴급생계지원비긴급의료비지원, 주거지원 등을 받았을 가능성도 있었다. 실제로 A씨 가족 위기는 공공 시스템상에 포착되기는 했으나 실제 거주지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달라 지원이 이뤄지지 못했다.

 

👉2022 긴급의료비지원 대상 조건 신청방법

 

<긴급의료비지원> 긴급복지 의료지원(신청방법)

최근 정부를 보면 긴급복지 지원제도나 재난적 의료비 제도 등 현행 복지 사업을 연계해서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보상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모습이 눈에 띄는데요

bullbando.tistory.com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수원 세모녀

화성시에 따르면 A씨 가족은 건강보험료 16개월 치를 체납한 사실을 확인했고 지난 3일 A씨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방문했으나 실 거주지가 아니라 연락이 닿지 않았다. 현재 정부는 서울 송파구 석촌동에서 발생한 '송파 세 모녀' 사건 이후 공과금 체납, 단전, 단수 등 33가지 항목을 측정해 위기 가구를 방문하고 있다.

 

하지만 수원 세모녀 전입신고가 되지 않은 탓에 지자체도 상황을 파악하기 어려웠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경찰은 전날 문이 잠긴 세입자 방에서 악취가 난다는 건물 관계자의 112 신고 접수를 받고 현장에 출동해 수원 세모녀로 추정되는 시신을 발견했다. 외부 침입 흔적이나 외상 등은 없었고 경찰은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과 사망 추정 시간 등을 밝혀낼 계획이다.

 

👉2022 청년월세지원 대상 조건 신청방법

 

청년 월세 지원 20만원 지원대상 신청방법(서울시, 경기도, 인천, 부산, 울산, 대전, 대구)

정부가 청년층 주거 불안 해소를 위해 내년부터 월 20만원씩 월세를 지원해주는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이 확정됐습니다. 정부가 국비를 투입해 청년 월세 지원을 하는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국

loanscredit.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