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우크라이나 출국 전 인스타에 마지막으로 남긴 말(+이근 대위)

반응형
이근 대위 우크라이나 출국
“ROKSEAL 의용군으로 참전”

사진=이근 우크라이나 출국

이근 대위가 러시아 침공을 받고 있는 우크라이로 출국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6일 이근 대위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크라이나를 돕기 위해 얼마 전 출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이근 대위는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전 세계에 도움을 요청했을 때 ROKSEAL은 즉시 의용군 임무를 준비하였습니다.

 

따라서 2월 28일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서 그 기사를 게시하고 ‘WE WILL SUPPORT UKRAINE’이라는 힌트를 공지하였습니다. 48시간 이내 계획 수립, 코디네이션, 장비를 준비하여 처음에는 공식적인 절차를 밟아 출국을 하려고 했으나 한국 정부의 강한 반대를 느껴 마찰이 생겼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사진=이근 인스타

이어 "결국, 우리는 여행 금지국가를 들어가면 범죄자로 취급받고 1년 징역 또는 1천만 원 벌금으로 처벌받을 수 있다고 협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처벌받는다고 우리가 보유한 기술, 지식, 전문성을 통해서 우크라이나를 도와주지 않고 이 상황에서 그냥 가만히 있을 수는 없습니다"라며 심경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무식한 사람들은 보안을 이해 못하겠지만, 이런 상황에서는 비공식적인 절차를 통해 저의 팀이 문제없이 출국하고 우크라이나 잘 도착해야 해서 관계자 몇 명 제외하고 누구에게도 저희의 계획을 공유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이근 대위 인스타그램

이근 대위는 "얼마 전에 출국 했으니, 이제 이렇게 발표를 합니다. 저의 팀원들은 제가 직접 선발했으며, 제가 살아서 돌아간다면 그때는 제가 다 책임지고 주는 처벌받겠습니다. 최초의 대한민국 의용군인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그럼 임무 끝나고 한국에서 뵙겠습니다"라고 말해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한편 이근 우크라이나 출국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근 대위 멋지다", "무사히 돌아오세요", "용기 있는 결단 응원합니다", "진짜 존경스럽습니다", "신의 가호가 함께하기를" 등 반응을 보이며 응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방사능 없는 핵폭탄" 러시아 '진공폭탄'이 무서운 진짜 이유

 

"방사능 없는 핵폭탄" 러시아 '진공폭탄'이 무서운 진짜 이유

러시아 진공폭탄 사용 주장 우크라이나를 침공 중인 러시아가 공격 과정에서 국제법상 금지된 진공 폭탄(vacuum bomb)을 사용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28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옥사나 마르

textnews.co.kr

"30년 평화 끝났다" 러시아 전쟁, 푸틴 우크라이나 침공 강행 충격

 

"30년 평화 끝났다" 러시아 전쟁, 푸틴 우크라이나 침공 강행 충격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러시아가 결국 우크라이나 침공을 강행했습니다. 러시아 푸틴 대통령은 24일 새벽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에 대한 군사작전 개시를 전격 선언했습니다. 이후 러시아

textnews.co.kr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 침공 이유(+우크라이나 사태 요약)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이유 침공 이유(+우크라이나 사태 요약)

미국 바이든 대통령 "2월 16일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시작" 침공 위해 명분 만들고 사이버전 병행 가능 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가 연일 급박하게 흘러가고 있는 가운데 정말 러시아가 우크라이

textnews.co.kr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모든 콘텐츠(글·사진 등) 무단 전재 및 사용 금지 합니다